투자

정크 본드(junk bond)

정크(junk)는 ‘쓰레기’, 본드(bond)는 ‘채권’을 말하며 정크본드를 직역하면 ‘쓰레기 같은 채권’이라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즉, 정크 본드(junk bond)는 신용등급이 낮은… Read More »정크 본드(junk bond)

듀레이션(Duration)

듀레이션(Duration)은 채권에서 빠질 수 없는 개념이며 주식에서 베타의 개념과 비슷합니다. 듀레이션의 간단한 정의는 채권을 투자하면서 실제로 회수하는 기간(연도)을 말합니다. 또… Read More »듀레이션(Duration)

워런트(warrant)

워런트(warrant)는 일정 수의 보통주를 정해진 가격에 살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 워런트를 간단한 예시로 알아보겠습니다. ‘A’라는 회사는 작년부터 급격하게… Read More »워런트(warrant)

베타(beta, β)계수

(β)베타계수란 개별 주식, 펀드가 시장의 지수 변동에 얼마나 반응하는 수치입니다. 간단한 예시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N이라는 기업이 있습니다. 증권시장 수익률… Read More »베타(beta, β)계수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

주식투자를 하면서 가장 본질적인 문제점인 투자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야기에 앞서, 증권시장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투기꾼’, ’단기투자자’들… Read More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